경영지원 - 기업문화

전사 기업문화 프로그램 기획

  • 업무소개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의 혁신과 변화, 그 중심에는 우리만의 개성, 일하는 방식 '기업문화'가 있습니다. 본질과 핵심을 추구하며 자율과 효율을 중시하는 우리 기업문화의 바탕은 제도가 아닌 PRIDE에서 나옵니다.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의 기업문화는 임직원의 PRIDE를 높이기 위해 업무환경에서부터 일하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업문화는 일하는 방식과 더불어 직원들의 일과 삶의 질을 높이고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Better Work Better life를 추구합니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직원 개개인이 기업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기획ㆍ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보고문화 정착을 위한 '제로(Zero) PPT', 불필요한 것을 최소화하는 '심플리피케이션(Simplification), 조직 간 서로의 현황과 이슈를 공유하는 '홈&어웨이(Home&Away)' 등 핵심에 집중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업무 방식을 만들어갑니다.
    다양한 영역에서 영감을 추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Insight Trip, 분기에 한 번 서로 다른 부서의 직원이 모여 밍글링을 즐기는 Happy Hour,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Family 프로그램 등 우리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함께 열정을 나누고 소통하는 기업문화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합니다.
    점심시간 자율화, 직원 식당의 뷔페 스타일 운영, 근무 시간 중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수면/휴식 공간 운영 등 기존 금융권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유연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어갑니다.
    또한 Digital과 같은 새로운 전략 방향이 수립되면, 이를 기업문화를 통해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즈니스 캐주얼을 허용하는 새로운 드레스 코드 도입, 업무 특성과 개인의 상황에 따라 출퇴근 시간 조정이 가능한 유연 근무제도 등 전략 방향, 혁신적 시도들을 기업문화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 Career Path

    기업문화 직무는 회사의 전략적 방향성 및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 생각하는 방식, 생활하는 방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필요로 하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제도, 프로그램, 업무 환경을 기획, 운영합니다.
    이 과정에서 현상에 대한 명확한 분석 및 기획력, 대상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소통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 전직원을 대상으로 기업문화를 전파하고 이해시키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각 문화권과 환경의 특색에 맞는 현지화된 기업문화 지원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실패가 아닌 안주를 두려워하고, 침묵보다 비판을 환영하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의 성장을 리드하는 '기업문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지원자들에게 한마디

    기업문화에서 일한다는 것은 내외부적으로 우리 회사를 대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늘 직원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수긍 대신 새로운 질문을 던지는 일하는 방식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디테일한 생각과 표현에 대한 신중함, 전략적 기획과 빠른 실행, 끊임없는 탐구와 개선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큰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으며, 기획에서부터 실행, 커뮤니케이션까지 다양한 업무를 배우고 익혀나갈 수 있습니다.
맨 위로 이동